티스토리 뷰

목차




    광고 기획에대해 이것저것 검색해보다가 알게된 '광고연구원'!
    처음에 이름만 보고는 광고를... 분석하는(?) 뭐 그런 단체인줄 알았더니 예비광고인을 비롯한 여러 광고인들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장소였다. 게다가 ADcollege 라니! 우리 동아리랑 상당히 깊은...... 관계는 없어보이나, 이름이 같으니 뭔가 기분이 묘했다. 뭐.. 컬리지라는 이름답게 이곳 역시 광고에대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아케데미의 일종이다.


    방학특집이란다! 유후~ 내가 방학인 걸 어찌 알고 요런 사이트가 검색어에 탁 걸린것인지.....

    광고에대한 지식에 목마른, 그렇치만 왠만한 참여활동에는 껴주지도 않는 1학년... 비전공자.. 본인..-_-
    그렇기에 자꾸 이런데에 훅훅 끌린다.
    물론, 이런 아카데미는 소정(?)의 자금을 필요로 한다는 점이 쉽게 지를 수 없게 만든다. 가난한 대학생신분으로서 '돈'이 개입되면 민감해지기 마련인데....

    그치만, 배움에는 원래 아낌이 없어야 함 또한 진리이기에 고민된다.

    사실상 고민의 키 포인트는 과연 제값을 할만한 강의인가 하는 점이다. 워낙 무서운 세상이기에 눈감으면 코만 베어가는게 아니라 옷까지 홀딱 벗겨가는 세상이다. 그렇기에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모집요강>

    - 교육일정 : 2009년 7월 20일(월) ~ 24일(금), 5일간
    - 교육시간 : 10:00~17:00(중식시간 제외, 하루 6시간씩 총30시간)
    - 접수방법 : 각 과정 개강 3일전까지 선착순 온라인접수
    - 교육비용 : 전과정 수강시 \250,000 / 과정당 수강시, 2일 \150,000 (단, 1일차 입문과정은 무료)
    - 입금계좌 : 국민 781-25-0007-663 / 제일 435-20-109342 / 우리은행 328581-10-618871 / 예금주 : (주)씨앤에이엑스퍼트
    - 교육목표 : 전략적 기획력과 크리에이티브능력 배양.
    - 교육특징 : 단기간에 광고기획, 카피라이팅 전반의 기본개념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야별 전문가의 지도하에 실습해볼 수 있는 기회
    - 교육대상 : 광고에 관심있는 학생, 직장인
    - 특전 : 전과정 이수자 수료증 수여 (5일 전과정)


    꼴랑 5일과정에 25만원이 요구된다. 시간으로 따지면 총 30시간이니, 한시간당 약 8천원이 조금더 된다고 할 수 있다. 전혀 싼 가격은 아니지 싶다. 어찌보면 날강도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다. 가난한 대학생이기 때문일까?

    어찌됬든 커리큘럼은 이러하다.

    1일차 : 입문과정 "광고란 무엇인가" 
         - AE의 세계
         - 카피라이터의 세계
         - 어떻게 광고인이 되는가?

    2일차 : 광고기획 실습1 (광고기획서 기초부터 실전까지)

    3일차 : 카피라이팅 실습1 (카피라이팅의 기초와 실습)

    4일차 : 광고기획 실습2 (제대로 된 기획서 완성하기) 

    5일차 : 카피라이팅 실습2 (전략적 크리에이티브의 완성) 

    이 중 1일차는 선착순 모집으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수업은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이루어진다고 한다.
    보다 세부적인 사항으로는




    제대로 된 광고기획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실무에 입각한 실습이 필요합니다.
    광고기획 전문가를 통해 광고기획에 대한 전체적인 흐름을 좀 더 쉽고 자세하게 배우며, 충분한 이해를
    토대로 직접 광고기획서를 작성하며, 작성한 기획서를 강의시간마다 클리닉 받을 수 있습니다.
    현업의 광고기획 실무와 그 흐름을 같이 하는 광고기획서 실습과정을 통해서 경쟁사 및 남들과 좀 더
    차별화되고, 좀 더 설득력 있는 기획서를 작성할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분류 테마 강의수 시간 교수
    제대로 된
    광고기획서
    만들기
    AE의 세계 김경태
    (광고연구원
    원장)
    10:00 ~ 17:00
    (총 2일, 12시간)
    150,000원
    카피라이터와의 만남
    어떻게 광고인이 되는가?
    광고전략 및 기획서 작성 실습



    크리에이티브에도 전략적 사고가 필요합니다. 단지 멋진 문장을 만들어 내는 단계에서 벗어나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크리에이티브 실습 과정으로서 광고컨셉에서 크리에이티브발상까지 광고크리에이티브 전략의 핵심을 배울 수 있는 실습과정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대한 기본 지침을 학습하고, 컨셉추출 및 아이디어 발상 등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실습을 하게 됩니다. 직접 작성한 작품을 주요 광고대행사의 크리에이터를 통해 자세하게 평가받을 수 있어 개인의 능력을 평가받을 수 있으며 또한 개인의 능력을 수정, 보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분류 테마 강의수 시간 교수
    전략이 있는
    크리에이티브
    만들기
    크리에이티브 전략 조규윤
    (뿔컴 대표)
    10:00 ~ 17:00
    (총 2일, 12시간)
    150,000원
    컨셉추출 및 아이디어발상
    크리에이티브 클리닉
    광고시안 발표 및 리뷰



    공모전과 취업, 알고 보면 기회가 옵니다. 지금까지 홀로 준비하며 고생하셨던 분들
    인텐시브 과정에서 팀별 과제를 통해 서로의 친목도 다지고 팀플의 효과도 직접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광고기획서 실습과 크리에이티브 실습을 통해 나온 작품들을 직접 발표도 하고 클리닉을
    통해 공모전 수상과 취업 성공의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수업시간 내 클리닉)


    2년이나 늦게 1학년이 되었고, 비전공자란 심리적 압박이 커서인지 뭔가 배워야할것 같은 초조함이 있는것은 사실이다. 그런 초조함에서 벗어나 여유를 갖어야 하는 것인지, 이런 것이라도 들으면서 자꾸자꾸 배워나가는 것이 맞는 것인지 잘 모르겠다.
    어쨋든, 이것 외에도 무료특강이 몇개 있던데 그런 것이라도 먼저 들어보고 결정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