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마케팅 '실미도'라고도 불리는 '마케팅 리베로'.......! 마케팅리베로를 끝내고나면 기획서 작성쯤이야 눈감고도 할 수 있는 능력자가 된다는.......... 소문도 간혹 들린다(?)
    매주 기획서를 작성하고 PT발표를 하고, 쌓이는 스트레스, 쌓여가는 기획서들, 늘어나는 실력들....+ㅁ+
    사실상 실미도면 어떻고 스파르타하면 좀 어떤가... 마케팅 리베로와 함께하면 기획서를 지겨울만큼 써보고 눈물날만큼 까일 수 있는 기회라는 것만으로도 감사할 따름이다.

    특히나, 나같이 기획서에 '기'자도 모르면서 맨날 삽질하는 '기획서'만 붙잡고 낑낑대는 '비전공자' 예비광고인(?)으로서는 스파르타하게 굴려주는 편이 훨~~씬 좋다!
    뭐든 느슨한것 보다는 빡세게 굴려주는 편이 집중하기도 좋고 배우기도 유용한 법이다.



    실전형 대학생 마케팅 그룹 마케팅 리베로 9기 모집

    실전 마케팅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대학생 마케팅 고수들을 찾고 있습니다.
    매주 각기 다른 기업의 미션을 진행하면서 마케팅 감각을 익히는 마케팅리베로.
    마케팅에 대한 지대한 관심과 사랑을 지니고 있는 대학생이라면 지금 바로 지원 바랍니다. 

    참가대상
    전국 4년제 대학재(휴)학생 중 2학기 이상 수료자로서 마케팅, 프로모션에 대한 열정이 있는 대학생

    (마케팅, 광고, 프로모션 동아리 활동자 및 공모전 수상자 우대) 

    지원기간 : 2009년 6월 1일 ~ 6월 20일 
    활동기간 : 2009년 7월 ~ 12월 예정 (6월) 
    활동사항
    - 매주 국내 유수 기업의 각종 마케팅 전략 논의 및 아이디어 회의 진행
    - 각 기업 브랜드 매니저와의 실무회의 및 프리젠테이션
    - 마케팅, 프로모션 실무 활동 

    제출서류
    - 지원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1부
    - 본인이 과거 기획 또는 출품한 제안서 1부 

    선발과정
    - 1차 서류발표 : 2009년 6월 24일 (개별공지)
    - 2차 면접심사 : 2009년 7월 2일 (면접시간 및 미션 개별공지) 

    최종합격자 발표 - 2009년 7월 6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통보) 

    지원방법
    - 유니버스(www.univus.co.kr) 를 통한 접수
    - 파일명은 지원자 “설명_소속대학” 압축파일형태 제출 예) 홍길동_한국대학교.zip 

    지원 페이지

    http://www.univus.co.kr/02_Intern/01_InternInfo/02_Intern_View.aspx


    특전
    - 매월 활동비 지급 /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 / 마케팅 실무교육
    - 각종 시사회 및 문화행사 초청 / 인턴 채용시 가점 부여 

    이메일 문의 : puhe628@hanmail.net

    과거 활동대상 기업리스트
    SK그룹 / SK텔레콤 / LG그룹 / 삼성물산 / 교보생명 / 진로 / BC카드 / KTF / 해태제과 / 코오롱 패션 / 아모레퍼시픽 / 동아오스카 / 빙그레 / G마켓 / 하이트 / 문화체육관광부 / HP / CASS / KT&G / 애니콜 / 삼성센스 / 한국 암웨이


    완소 기회인 만큼...... 뽑히기도 어렵다는게 현실이다.
    아무리 힘들다 해도 나처럼 그 힘든걸 꼭 하겠다고 모이는 사람들이 매번 바글바글하니 합격의 문이 높디 높아 보인다. 인기인만큼 능력자 분들도 많이 모이고.. 뭐 그러다 보니, 수상경력이나 다른 프로그램 참가 경력이 없으면 뽑히지도 않는다는 소문도 들어봤던것 같다.(뭐; 소문의 진실성 여부는 알 수 없지만 말이다.)

    이번 9기 모집같은경우는, 22살의 늙은 1학년이란 현실과, 비 전공자로서 광고관련 수업을 단 한번도 들어보지 못했다는 안타까운 현실에서 좌절되었다.
    때문에 이번 계절학기에는 '광고기획론'을 듣고, 2학기때는 '카피라이팅 실습'과 '크리에이티브론' 또는 '현대사회와 광고'를 들을 예정이다.
    그리고! 눈이 뒤집혀라 여기저기 참여활동에 지원해서.... 경력도 쌓아보련다...!

    2010년!! 반드시 도전해볼 위시리스트~!!!
    한번에 뽑힌다는 보장따위는 없으니.... 2010년부터 뽑힐때까지 쭈우우욱~~ 두들겨대서.....!
    높디높은 합격의 문을 뿌시고라도 반드시 졸업전에 해볼것이다!!

    아자자자자!


    8기 소감
    -------------------------------------------------------------------------------------------
    참여프로그램을 위해 정신없이 달려온 것 같습니다.

    그 끝에 위치한 마케팅리베로!

    나의 취약점이 무엇인지, 나의 강점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줍니다

    지독한 나와의 싸움을 이겨낸 6개월뒤에는

    더이상 방황하시지 않을거예요!!

    마케팅에 미쳐보았으니깐~ 스파르타~~ 죽지않아...~~~~~

      

    중앙대학교 박연숙 
    -----------------------------------------------------------------------------------------

     
    처음에 "마케팅 실미도"라고 해서 너무 당황했던 마케팅 리베로.

    사실은 마케팅 실미도가 아니라 그야말로 에덴의 낙원같았습니다.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PPT를 만들어 발표하는 게 너무 재미있었던 저에게

    마음껏 아이디어를 펼칠 기회를 줘서 얼마나 즐거웠는지 모릅니다 ^^ㅋ

    분명 여러분들 중에도 빡세게 아이디어를 내고 멋지게 발표하는걸 즐기시는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리베로를 하면서 발전하는 나의 모습 ^^ 짭짤한 미션비 >,,< 모두 대학생활에서 잊

    지 못할 즐거운 추억입니다.

     

    그 어떤 참여프로그램보다 자신을 많이 성장시킬 수 있는, 마케팅 리베로!

    내 발전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ㅋ >..<

     

    건국대 오지혜 
    ----------------------------------------------------------------------------------------- 

     수 많은 참여 프로그램을 경험했지만,

    그 가운데서 가장 매력적인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한 주의 시작을 돌발미션으로, 마지막을 정규미션으로 끝내는 리베로 생활.

    수요일의 밤샘의 빡셈이 좋았고

    목요일의 저녁 PT로 가슴이 두근거렸으며

    금요일의 널널함에 날아갈 것 같았습니다.

    매 주 긴장의 연속이었지만, 그 긴장에서 벗어난다니 참 허전합니다.

    매력적인 능력자들로 가득했던 리베로 8기를 만나 정말 행복했습니다.

    마케팅 리베로 9기, 절대로 놓치지 마세요!


    한국외대 안지은

    -----------------------------------------------------------------------------------------

    돌발미션, 정규미션, 특강 등 숨가쁜 일정과 다른 리베로들과의 경쟁과 우정

    마케팅에 올인하자는 심정으로 시작했던 마케팅 리베로 활동이 이제 끝납니다.

     
    처음 마케팅 리베로를 시작하면서 면접에서 들었던 질문이 있습니다.

    "마케팅을 한 단어로 요약하면 무엇이십니까?"

    당시에는 횡설수설했지만 이제는 그 대답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마케팅 리베로를 통해 더욱 절실히 알게 된 마케팅의 매력에

    나머지 제 20대를 걸어볼까 합니다. "제게 마케팅은 20대입니다." ^^


     서울산업대 진준호
    -----------------------------------------------------------------------------------------

    마케팅리베로는 개고생이다.

    마케팅리베로8기가 꼭 되고 싶다고 말했던

    2009년 1월 6개월이 지난 후 돌이켜 보면 자신과의 약속은

    제대로 지키지 못했지만 대학생 시절의 가장 소중한 시간이었다.

    매주마다 정규미션과 돌발미션의 압박으로

    아이디어의 개고생,PPT의 개고생,프리젠테이션의 개고생.

    밤샘의 개고생을 했지만 그 개고생은 가장 가치 있는 시간이었다.

    마케팅리베로는 고생 끝 행복 시작이 아니라 행복 끝 고생 시작이다.

    하지만 온갖 개고생 후 성장통은 크지만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 있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박성호 추계예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