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웹 제작을 취미(?)로 하는 본인이었기에 웹 제작을 한지 꽤나 오래되었지만

    여태까지 늘 레이아웃은 손으로 직접 그리거나 파워포인트에서 사각, 동그라미 툴들을 사용해서 그려왔다.

    뭐랄까 처음에는 직접 손으로 그리고 써봐야 뭔가 정리되는 성격이라,

    딱히 목업 디자인을 하는데 있어 크게 툴를 사용해야겠다는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었는데...

    다른 사람과 같이 작업을 해야하거나 내 작업물의 진행상황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설명을 해야할때마다

    노트에 그렸던것을 PPT 같은 문서로 옮기려고 하니.. 페이지가 많아질 수록 여간 번거롭고 귀찮은게 아니었다.

     

    그러다 결국 찾은 목업 프로그램!! 파워 목업(Power Mockup) 이 되겠다!


    ( https://www.powermockup.com/)

    파워 목업은 파워포인트에서 목업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빌트인 프로그램으로,

    설치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파워포인트에서 손쉽게 목업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PowerMockup 을 설치하면 위 사진처럼 파워포인트창 내부에 오른쪽으로 PowerMockup Shapes 라는 창이 생기는데 여기에서 다양한 UI 를 제공함으로써 파워포인트 문서를 작성하듯 쉽게 목업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기본적인 UI 아이콘들은 Free Trial 버전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위처럼 흐린 회색으로 표시된 아이콘들은 라이센스를 획득해야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라이센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1. 운영중인 블로그 혹은 비영리사이트에 파워목업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작성한 뒤 URL 을 보냄

    2. 직업이 기자인 경우, 파워목업에 대한 기사를 쓰고자 할 때 요청함

    3. 마이크로소프트 MVP 자격인증

     

    본인의 경우 2,3 번은... 전혀 해당사항이 없으므로.!

    지금과 같이 소개를 하는 포스팅을 열심히 작성하여... 라이센스를 얻어보고자 한다..!

     


    (https://www.powermockup.com/support/contact)

     

    부디 본인도 무료 라이센스를 무사히 받을 수 있기를 바래보며!

    라이센스 받으면 본격적으로 파워목업으로 맘껏 사이트 설계를 할 수 있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