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애니메이션,전쟁,Sci-Fi,판타지,어드벤쳐
    극장 개봉일 2009년 9월 9일 (미국)
    감독 : Shane Acker

    출연 : Jennifer Connelly ...  7, John C. Reilly ...  5, Elijah Wood ...  9, Crispin Glover ...  6
              Christopher Plummer ...  1, Martin Landau ...  2


    항상 새로운 환타지세계를 창조하는 헐리우드의 악동 '팀버튼'과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선보였던 '원티드' 감독인 '티무르 베크맘베토브'가 만나 3D애니메이션을 통한 더욱 진보된 영상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작품은 2006년 동명인 '나인9' 이라는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 부분에 노미네이트가되기도 했던 쉐익 액커 감독의 야심작 입니다. 10분짜리 단편영화를 장편화한 것이라고 하네요..

    먼미래 지구 종말로 황폐해진 세계에서의 주인공이 속한 봉제인형들과 그들을 위협하는 알수없는 정체의 살인기계들의 대립을 다루었다고 합니다.

    시놉시스

    천으로 만들어진 인형들의 세상입니다. 인간들이 지배하던 세상은 종말을 맞이했고 남은 것은 황량한 세상입니다.
    주인공 9는 기계들을 피해 살아남은 생존자들의 무리를 발견합니다.
    그 무리에는 거만한 참전군인인 1과 나이든 발명과 2, 신념굳은기계기술자 5, 예술가6, 용감한 전사 7이 있습니다.
    이 무리에 갓 들어온 입장이지만, 9는 숨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그들을 설득합니다. 살아 남기 위해서는 수세적인 입장을 떨치고 애초에 왜 기계들이 그들을 모두 죽이려 했는지, 그 이유를 알아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제 미래는 모두 그들손에 달려 있습니다.



    예고편을 보시면 아실 수 있듯이, 여타 어느 애니메이션에서도 쉽게 접하지 못했던 화려한 액션 연출을 짧게나마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원티드'의 감독이 함께하기에 가능한 액션 씬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늘 그렇듯 팀버튼의 작품은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이며 무엇을 기대하듯 그 이상이었습니다. 이번 역시 약간은 암울한 분위기를 띄는 영화이지만 여러모로 기대가 되는 영화입니다.

    본 영화는 북미 기준으로 9월 9일날 개봉한다고 합니다.



    극장용 예고편



    10분짜리 원본 애니메이션 "9" 감상하기






    >> 보너스 스틸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