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아마도 mini ray 리뷰의 마지막이 될! 대망이 UC40 과의 비교 포스팅이다..!

     

    간만에 정말 리뷰를 쓰고싶게 만드는 제품을 만나서 폭풍 작성을 하다보니,

    연속 세편을 연달아 올리게 되었다....

     

    참고로 본 리뷰는,

    정말 순수하게 본인의 돈으로 본인이 꽂혀서 어떠한 스폰없이(?) 자발적으로 작성되었음을 알아주셨으면 한다..

     

    따라서, 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느낌으로 작성된 리뷰들이니.... 그 점을 감안하고 봐주셨으면.... > <///

     

     

    서론은 이쯤만 하고!

    바로! UC40 과 비교한 모습을 사진을 통해 소개하도록 하겠다.

     

     

     

     

     

     

     

     

    사진들의 위쪽화면이 UC40 의 화면이고 아래쪽 화면이 Mini ray 의 화면이다.

    두 화면 모두 동영상은 유투브에서 "천우희 써니" 라고 검색해서 나온 영상을 동시에 재생하였다.

     

    제일 마지막의 현빈 화면의 경우 UC30 리뷰할 때 찍었던 사진이다...

    (사진으로 볼때는 색감이나 밝기가 Mini ray 와 비슷하게 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모기장처럼 뭔가 어른거리는 화면이어서 오래보기는 힘든 화면이다....)

     

    UC40 에는 Hdmi 로 아이폰을 연결하였고,

    mini ray 에는 내장되어있던 케이블(USB-5pin)로 안드로이드 폰과 연결하였다.

     

     

     

     

     

     

    UC40 이 밝기가 더 밝아서 그런지 재생 화면을 보면 화면 자체는 UC40 이 더 밝게 빛나보였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색감이나 자연스러움을 봤을 땐 Mini ray 가 더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

     

    UC40 은 밝긴 하지만 색깔이 좀 날라간 느낌이랄까.. 또한 전반적으로 붉은 기운이 도는 색감이어서

    설정에서 red 계열을 낮춰서 화면을 조정했는데도 어딘가 어색한 색감이 었다.

     

     

    또한 UC40 의 경우 펜의 소음이 무척이나 크게 들렸다.

    UC40 만 사용했을 때는 크게 몰랐는데.. Mini ray 의 경우는 아예 소음이 없었기에,

    UC40 의 펜 소음이.. 새삼 많이 거슬린다는걸 알 수 있었다.

     

    반면, UC40 의 경우 스피커가 내장되어있어서 소리가 크게 나와서 좋았지만 (음질은 무시하고...)

    Mini ray 의 경우 소리가 핸드폰의 스피커를 통해 나왔기 때문에 좀 아쉬운 느낌이었다.

     

    음.. 블루투스 스피커랑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 추후 시도를 해봐야겠다.

     

     

    * 비교 총평!

     

    - UC40 은 10~11만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는 프로젝터이며 가성비는 훌륭하다는 점은 무시할 수 없다.

    - 다만 색감이나 밝기는 개인적인 선호도 차이가 있을것으로 보인다.

    - 개인적으로는 화면의 자연스러움 측면에서 Mini ray 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 다만 화면의 선명도(초점이 쨍하게 맞는 정도의 느낌?)는 UC40 이 더 잘 맞는 느낌이었다.

     

     

    ..... 결론적으로는... 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걸로.....!!!

     

     

    원래는 Mini ray 를 사면서 UC40 은 방출예정이었는데.....

    mini ray 를 좀더 사용해보고... 결정하는 걸로...... ㅇ_ㅇ....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