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아이폰4s의 200가지 새로운 기능 중 단연 화제를 이끌었던, 애플사만의 최첨단(?) 음성인식기능 Siri!!

    처음 발표되었을때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만 지원한다는 소식에 적지않게 실망했었는데..

    드디어!!
    한국어도 지원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아이폰4S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능중 하나인 음성인식 서비스 `시리(Siri)'가 내년에는 한국어도 지원한다. 아이폰에 한국어 음성 인식 기능이 탑재되면 국내 음성인식 서비스도 새로운 전기를 맞을 전망이다.
    16일 애플 홈페이지에 따르면 시리는 내년부터 한국어를 비롯해 일본어, 중국어, 이탈리어, 스페인어 등의 언어를 추가로 지원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는 영어와 프랑스어, 독일어 등 3개 언어만 지원하고 있다.

    시리는 사용자가 음성으로 아이폰에 지시하거나 질문하면 이를 알아듣고 동작을 수행하거나 답변을 해주는 기술
    다. 마이크를 이용해 음성으로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다. 음성 인식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도 탑재돼 있지만, 시리는 인공지능 기술이 결합돼 문장의 맥락을 이해한다는 측면에서 한단계 진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애플은 지난 2009년 시리 개발팀을 인수해 아이폰4S에 처음으로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한편, 지난 14일(미국 현지시간 기준)부터 전 세계 판매에 돌입한 아이폰4S는 스티브 잡스의 `유작'이라는 점이 반영돼 초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뉴욕, 런던, 도쿄, 프랑크푸르트 등 주요 지역의 애플스토어에서는 이른 아침부터 수백명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블룸버그 통신은 시장조사기관 양키그룹의 칼 하우 애널리스트의 말을 인용해 아이폰4S가 발매 첫 주 400만대 판매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른 애널리스트들도 200만∼300만대의 판매를 예상했다.


    2012년에 지원할 것이라는 반가운 소식......!!
    Siri가 영어지원밖에 안해서 아이폰4s 의 구입을 망설였던 사람들에게 기쁨의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물론, 언제쯤 아이폰4s 가 들어올지는 모르겠지만 말이다...





    게다가.. 아이폰4s가 들어올 때 쯤이면
    아이폰5이가 나와서... 아이폰4s의 구매자들에게 어떤 좌절을 줄지도 사실 미지수이니... 본인 역시 고민인 상황...!

    물론 현재 iOS5로 업그레이드를 하고나니!
    조만간 곧 나올것이란 소식이 여기저기서 떠돌고 있는 아이패드3를 구매하고,
    아이폰5 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


    어찌되었든!!
    요즘 잇슈가 되고있는 Siri 의 음성인식 기능~~!!

    그 사용동영상을 볼수록 실제 한국어 지원이 되었을 때 어떤 즐거움으로 다가올지 기대하게 만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