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무료 백신 프로그램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알차고 능력좋은 EST Soft 의 알짜배기
    프로그램 알약!

    V3 lite, 다잡아, 터보백신, 안티바이러스 등등

    수 많은 무료 백신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그 무료 백신....!

    백신계의 "김주원" 이라고 할 수 있는
    알약의 신비한 매력속으로 빠져보자!



    무료로 공개되어있는 알약1.5 버전과 달리, 오늘 소개하고 자는 알약은 기업용/공공기관용으로 판매되고 있었던 알약 2.0 이다.

    먼저 알약 2.0의 공식 프로필을 살펴보자


    "피해갈 수 없는 탐지력" 이란 타이틀로 소개되고 있으며 그 명성을 뒷받침하는 6가지의 근거를 제시하고 있다.

    하지만 프로필만 보면 어느 백신과 다를 것 없는 스펙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들만큼 평범하다고 생각될 수 있다. 하지만 특성들을 꼼꼼히 따져본다면, 왜 백신프로그램으로 알약을 사용해야 하는지 고개를 끄덕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니! 이제부터는 깨알같은 알약의 매력 포인트를 파헤쳐 보도록 하자!



    매력포인트 1) 1,700만명이 넘는 사용자들로부터 성능과 안정성을 검증받은 백신 & 트리플 엔진의 막강함

    높은 탐지율, 가벼운 구동, 그리고 간편한 사용성등을 인정받아 국내에서 1,700만명이 넘는 사용자수를 확보한 성능과 안정성, 사용성을 검증받은 백신 제품이다. 또한 알약2.0 기업용은 트리플 엔진(테라 + 비트디펜더 + 소포스엔진)을 적용하여 탐지율을 더욱 더 높여 악성코드를 옴짝달싹하지 못하게 하고 있다.

    이 정도 엔진이라면 촘촘한 그물망 수사로 17000만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만하다 하겠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백신프로그램이기에 그 시작부터가 믿을만한 백신인 것이다.



    매력포인트 2)  Smart Scan 기술을 이용한 파일 분류 검사 

    알약 검사를 통해 분류된 안전한 파일들을 WhiteList로 분류하여 빠르고 효율적인 검사를 진행한다. 검사 횟수가 반복될 수록 검사 시간은 단축되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경우는 알약의 영향을 받지 않고 원활한 사용이 가능하다. 이미 진단한 파일들의 정보가 변경되기 전까지는 검사하지 않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사용자의 PC에 맞춰 쾌적한 시스템을 유지하면서도 빈틈없이 보안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온전히 사용자를 위한 배려임을 알 수 있다. 단순히 "백신" 이라는 기능에만 충실한 것이 아니라 사용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만들어진 프로그램인 것이다.



    매력포인트 3) 쉬운 인터페이스 

    직관적이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어, PC사용에 친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손쉽게 알약의 기능을 이용하여 보안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마이 원케어 기능을 통해 클릭 한번으로 업데이트와 검사/치료, 시스템 최적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또한 보안센터 화면을 통해 알약의 주요 설정 상황과 보안에 문제가 있는 부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알약 메인화면 ( 쉬운 인터페이스로 실행화면이 한눈에 들어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백신프로그램이라 하면 일반 컴퓨터 사용자들에게는 어려운 용어 투성이이다. 보안이란 분야 자체가 그리 쉽게 범접할만한 영역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렇게 자체만으로도 머리아프게하는 백신프로그램이 인터페이스마져 어렵다면 이보다 최악일 수 없다. 

    하지만 알약은 그런 사용자들을 배려하여, 그저 깔아놓고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아닌 사용자들이 필요에의해 활용할 수 있는 백신프로그램으로서 그 역할을 하고 있다.



    매력포인트 4) 오탐지율 최소화 

    DB검증 시스템을 적용한 알약2.0 기업용은 윈도우 파일 및 범용 프로그램, 기업 관리 프로그램등의 오진을 방지하기 위해 WhiteList를 구성하여 사전 검증 테스트를 통과한 내용에 대해 업데이트를 배포하여 오탐지율을 최소화하였다.



    매력포인트 5) 악성코드 검사/치료/실시간감시 

    바이러스는 물론 웜, 트로이목마, 루트킷,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등의 악성코드를 1~2번의 클릭으로 간단하게 검사하고 치료한다. 또한 이러한 악성코드가 시스템으로 침입하는 것을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차단하여 사용자에게 해당 내용을 알려주고 일괄 치료/삭제할 수 있도록 하고있다.


    뿐만아니라 치료 방법을 3단계로 선택할 수 있게 구성하여 시스템 검사 목적에 따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세밀하게 검사하는 단계일 수록 검사 실행속도에 차이가 나타나지만 기본적으로 실시간 감시와 더불어 시스템 내 서식하는 악성코드를 퇴치하는데 최선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매력포인트 6) 가벼운 동작 낮은 시스템 점유율

    PC를 사용하는 상황에 따라서 알약 스스로가 시스템의 점유율을 알아서 조정하는 기능으로 조금더 쾌적한 pc의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평소 백신프로그램은 무겁다는 생각을 갖은 사용자에게 추천할만하다고 하겠다. 

      

    앞서 제시했던 매력포인트인 스마트스캔 같은 방식의 프로그램 운용 방법으로 시스템에따라 알약이 차지하는 점유율을 조정하기 때문에 낮은 시스템 점유율을 유지하는 것이다. 그동안 백신프로그램은 무거워서 설치하기가 걱정이었다면? 알약을 사용한다면 더 이상 그런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된다!



    매력포인트 7) 한번에 해결한다, My One Care

    단 한번의 클릭으로 별도의 복잡한 세부 설정없이 하드 상태를 검사하고 문제가 있을 경우 치료까지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기본적으로 검사종류는 "권장검사"로 설정되어있지만 마이 원케어 설정에 들어가면 검사 종류를 바꿀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시스템 정리 설정을 저장해 놓을 수 있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환경을 설정해놓으면 언제든 한번의 클릭으로 편하게 시스템 검사를 할 수 있다. 주기적으로 시스템 검사를 하는 사용자들에겐 꼭 필요한 서비스가 될듯 싶다.



    이 외에도 알약의 매력은 깨알같이 속속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앞서 설명한 7가지의 매력포인트 만으로도 충분히 사용하고 싶어질만한 백신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된다.


    요런 사랑스러운 백신 프로그램의 가격을 살포시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알약 2.0 기업용 패키지 가격 : 31,900원
    알약 2.0 기업용 라이선스 가격 : 30,800원
    알약 2.0 기업용 ESD 가격 : 29,700원


    막강한 성능을 생각해본다면 크게 비싸지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된다.

    갈수록 악성코드의 종류와 방법은 다양해지고 있으며 내 컴퓨터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은 어렵게만 느껴진다.

    하지만 그런 우리들을 위해 백방으로 노력하고 있는 백신프로그램 "알약"이 있으니, 이제는 믿고 내 컴퓨터를 맡겨 보는것은 어떨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