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공모전명

    - 모바일 프로젝터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대상

    - 국내외 거주하는 2년제 또는 4년제 대학생 및 대학원생(3인 이하의 팀 구성)

    ※ 박사과정 제외

     

    공모 주제

    - 신개념 모바일 프로젝터(HS102)의 판매 증진 및 인지도 증대를 위한 마케팅 IDEA/전략

     

    공모 일정        

    - 작품 접수 : 2009. 7. 27 (월)~7. 31 (금) (5일 간)

    - 1차 심사 발표 : 2009. 8. 14(금)

    - 경쟁 PT 및 시상 : 2009. 8. 21 (금)

                

    참가 방법        

    - 참가신청서와 작품파일을 이메일 접수 (lgprojector@thinkcontest.com)

    ※ 참가신청서는 LG전자 공모전 안내 페이지 www.lge.co.kr 에서 다운로드

     

    제출형식          

    - 30장 이내, 20MB 이하의 PPT 파일

    ※ 파일명은 반드시 (대표자명_작품명.ppt)

     

    시상안내          

    - 최우수상 (1팀) : 장학금 500만원 및 상장

    - 우 수 상 (1팀) : 장학금 200만원 및 상장

    - 장 려 상 (3팀) : 장학금 100만원 및 상장

    ※ 수상자 전원 LG전자 입사지원시 가산점 부여         

     

    심사기준          

    - 논리성 (30%) / 실현 가능성(30%) / 창의성 (40%)  

    ※ 1차 심사 기준 내용이며, 본선 경쟁 PT시 프리젠테이션 능력 평가 추가

     

    유의 사항

    - 팀(3명까지) 참여의 경우 참가신청서에 대표자를 포함한 모든 팀원들의 정보를 정확히

    기입합니다.

    - 응모작의 수준에 따라 시상내용이 변동 또는 축소될 수 있습니다.

    - 응모한 작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 표절 작품으로 판명될 경우에는 심사에서 제외하며 수상한 이후에 밝혀진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회수합니다.

      - 작품의 지적재산권과 관련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수상작의 저작권 등 일체 권한은 주최사에 귀속됩니다.

    - 기타 공모전에 대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조바랍니다.              

     

    공모전 오리엔테이션

     - 일정 : 2009년 6월 19일(금) 오후 2시

     - 장소 : 여의도 LG전자 본사

     - 대상 : 오리엔테이션 신청자 선착순 100명

     - 신청방법 : 이메일 신청 (lgprojector@thinkcontest.com)   

    ※ 참가해 주신 모든 분께 영화예매권을 드립니다.

     

    특별 이벤트

    [모바일프로젝터, 이렇게 쓰면 좋을 거 같은데?!]

    초소형이지만 알찬 기능으로 가득한 모바일프로젝터의 요묘조모를 살펴본 후, 기상천외한 나만의 사용방법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아무도 상상치 못한 재치 있는 사용법을 제안해 주신 10분을 선정해 영화예매권을 드립니다. www.lge.co.kr 에서 참여하세요.





    제품 마케팅 아이디어 전략 공모전입니다.
    주제는 신개념 모바일 ‘프로젝터(HS102)’의 판매 증진 및 인지도 증대를 위한 마케팅 IDEA/전략입니다.

    마케팅기획서의 기본 심사과정은 창의성(40%) 논리성(30%) / 실현 가능성(30%)으로 본선 경쟁 PT시 프리젠테이션 능력 평가 추가합니다.

    창의성은 판매전략에 독창적인 차별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말합니다. 제품의 특성과 구매들층, 구매집단, 필요한 사람을 철저하게 분석해 이들이 제품을 알리고 구입할 수 있는 최적의 시스템티나 콘셉트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숨어있는 소비자층 분석과 이들에게 홍보방법, 샘플링, 폰촉, 이벤트 등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실제 판매 전략 등이 구체적으로 나오는 것이 창의적인 부분입니다.

    참신한 아이디어가 결국 주최사 기업에서 실현가능해야 합니다. 너무 많은 비용이 든다든지, 타깃 계층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든지 하는 실현성이 없다면 좋은 성적을 얻기 힘들겠지요. 이 때문에 철저하게 주최사 상황과 제품 특성, 고객층발굴과 커뮤케이션 전략, 비용 등을 검토하면서 아이디어를 강화시켜 나가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디어 제안 방식은 충분한 데이터를 통해 아이디어와 실현성, 고객층분석, 기대효과 등을 증명할 수 있도록 논리적으로 설득해 나가야 합니다. 다양한 설문조사나 실제 구매패턴 분석, 또한 커뮤니케이션 통한 기대효과를 수치화해서 설득성을 높이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외에 반드시 기획제안서나 마케팅 전략서를 살펴보시고 항목이나 아이디어 전개과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마케팅 공모전이나 기획아이디어 공모전 기획서 양식 샘플을 다양한 확보해 적용한다면 훨씬 주최사가 요구하는 기획서에 가깝게 아이디어를 전개해 나갈 수 있습니다.

    공모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고 싶은 사람은 반드시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해 보셔야 합니다. 거기에서 좀 더 구체적인 아이디어, 주최사가 요구하는 감을 익히게 됩니다. 주최사나 상품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면 알 수록 좀 더 차별적인 아이디어, 좀더 논리적이고 실용가능성 높은 아이디어를 찾아 낼 수 있게 됩니다. 씽굿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와 좋은 성과 있길 바랍니다.

    글_이동조 공모전코칭전문가, ‘대한민국 20대, 공모전에 미쳐라’저자 dj@thinkcontest.com



    PT설명회 및 오리엔테이션이 선착순 100명으로 해서 진행됬었는데........
    그 100명에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2틀 밤샘의 시험에 쩔은터라... 늦게일어나는 바람에 참석하지 못했다.....ㅠㅠ
    아........ 공모전..... 해볼라고 했는데................. 힝................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