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 주최 : ㈜푸르밀 (舊 롯데우유)

        
     
    ● 공모주제 : "V12비타민워터" 판매증대를 위한 프로모션 아이디어 공모
                         * 홍보(PR) / 이벤트 프로모션 등

        
      ● 응모대상 : 국내 대학생 및 대학원생 (휴학생 포함) 
                         * 개인 또는 팀(3인이하) 공모 가능
        

      ● 응모기간 : 2009년 4월 17일 ~ 5월 18일 
        

     
    ● 응모방법   
         - 파워포인트 30매 이내 (초과시 감점)  
         - 홈페이지 참가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첨부파일 참조) 받아 작성후 제안서 앞에 첨부 
         - 제안서는 총 3부 출력하여 제출  
         -
    등기우편 또는 방문접수  
          * 우편접수時 마감일(5/18) 소인분까지만 유효


     
    ● 시상내역
     

    구분

    대상

    우수상

    장려상

    상금

    5백만원

    2백만원

    1백만원

    인원

    1

    2

    3



      ● 수상자 발표 
         - 1차  발표 : 2009년 6월 9일 (홈페이지 및 개별공지)
         - 최종 발표 : 2009년 6월 17일 (1차 당선자 본선PT후 최종수상자 발표예정)
     
      
      ● 작품제출처 및 문의
         - 우편 및 방문접수처 :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6가 6-1 ㈜푸르밀 광고판촉팀
         - 전화 : 02) 2639-3078 
         - 홈페이지 : www.purmil.co.kr
      
      ● 기타사항 
         - 모든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저작권은 당사에 귀속되며, 당사 홍보판촉에 활용될 수 있다
         - 공모한 작품이 심사기준 및 수준에 미달할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아니할 수 있다
         - 다른 공모전에 기제출 또는 수상한 적이 있는 작품이거나 순수창작물이 아닌 것으로
            판명될 시에는 수상후에도 입상이 취소될 수 있다
         - 동일 아이디어의 경우 접수순에 의해 수상자를 선정함
         - 제세공과금은 본인부담



    -V12비타민워터- 판매증대를 위한 프로모션 아이디어 공모(홍보(PR) / 이벤트 프로모션 등 좋은 제안을 기다립니다.

    아이디어 공모전은 먼저 참가신청지원서 양식이 있나를 살펴보세요. 양식을 살펴보면 아이디어 제안의 요령과 목록이 나와 있습니다.

    참가신청서에는 아이디어 제안 제목, 상황, 주요내용, 기대효과 같은 류의 항목별로 구성돼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처음부터 이 항목별로 아이디어 전략을 구상해 나가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아이디어를 떠올릴 때는 적어도 2~3주 정도는 -V12비타민워터- 에 미쳐야 합니다. 낮에도 밤에도 자면서도 이 하나의 아이디어에 매달리는 것이 최고의 전략입니다. 아이디어가 나오기 위해서는 다양한 재료가 필요한데 제품에 대한 정보, 마케팅수립, 소비자 주변사람들의 평가, 맛에 대한 평가, 디자인에 대한 부분, 다른 제품과 차별화 등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집하고 특히 간단한 설문조사나 면접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생각을 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다르게 생각하면 어떨까?
    약점을 장점으로 바꿀 있는 방법은?
    이 주 타깃은 누구이고 그들에게 어떤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을까?
    어떤 홍보나 이벤트가 먹힐까? 등

    푹 빠져 생각하면 틀림없이 번쩍 아이디어가 탄생할 것입니다. 처음 나오는 아이디어들은 식상합니다. 점점 더 깊게 잠수해서 남들이 생각할 수 없는 부분, 주최사조차도 상상하지 못했던 깊이의 아이디어를 꺼내 제안하는 것이 결국 히든카드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 아이디가 실제 쓸모있어야겠지요? 실용성, 기대효과를 꼼꼼히 체크하시면 반드시 좋은 성과 있을 것입니다.

     

    글_이동조 공모전코칭전문가, ‘대한민국 20대, 공모전에 미쳐라’저자 dj@thinkcontest.com




    >> 머리털 빠질뻔한 빡지의 공모전 도전기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