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HOOPA(후파)

    KT&G에서 새롭게 선보인 담배 'HOOPA'(후파)
    발매당시부터 '강남담배'로 관심몰이를 했던 제품이다. 막 알을깨고 태어난 브랜드가 튼튼하고 뿌리깊은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기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갖는 것이다.

    갈수록 입지가 좁아지는 '국산담배' 시장을 지켜낼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위해,
    HOOPA(후파), '그'는 어떤 누군가가 되야할 것인가 분석해 보도록 하자.

    HOOPA(후파)


    #1. HOOPA(후파)...... '그'는 누구인가?

    1942년 콜럼버스가 아메리카에서 인디언을 만났을때 받은 신의 선물, 담배.

    100% 순수 담뱃잎을 사용하는 아메리카 인디언의 전통 담배제조 비법을 KT&G에 의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옷이나 손에 냄새가 잘 배지 않는다. 또한 담배 본연의 맛과 향이 살아 있는 타르/니코틴 6mg/0.60m로 깨끗하고 깔끔한 뒷맛과 부드럽고 순한 맛이 강점이다. 당시 전통 담배제조 비법의 의미를 보다 잘 살리기 위해 권련 둘레를 기존 담배보다 키웠다.

    인디언이 담배를 들이마시고 내뿜을 때 나는 소리 ‘HOOP(훕)과 PA(파)’의 합성어로서, '그'는 비로서 세상에 모습을 나타냈다.



    #2. '그'가 들려주는 이야기
    
    브렌드 아이덴티티라 하면, 제품을 사람을 치환했을때 '어떤'사람 이라 한마디로 정의할 수 있는 것을 의미 한다. 그렇다면 왜 상품 경쟁이 치열해질 수록 '이야기'에 치중하게 되는 것일까?

    그 답은, 개성을 중시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당연시 되는 시대흐름때문이다.

    사람들은 단순히 제품을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그 제품이 가진 이미지를 소비한다. 제품의 이미지는 곧 '나' 자신을 표현하는 것으로 확장된 자아로서의 의미를 갖는것이다. 특히나 항상 몸에 지니고 다니는 '감성제품'일 수록 소비자와의 공감대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다.

    그렇다면, 'HOOPA'는 어떤사람을 표현하는 '그'가 되어야 할까?

    제품을 살펴보면, 후파는 전통 담배제조법을 따라 만들어졌으며 100% 순수 담뱃잎을 사용했음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담배 본연의 맛과 향에 초점을 둠으로서 'ORIGINAL' 로서의 담배를 이야기 하고 있다.

    'ORIGINAL, 오리지널'

    이 단어가 주는 의미를 되새겨 보면, 모사작품이나 위작등의 원본, 즉 '최초'의 것을 의미한다.
    '최초'의 것은 거칠지만 순수하며 위대한 느낌을 준다. '오직 하나' 라는 유일성을 지니며 그 누구도 넘보지 못하는 독특한 개성을 지닌다.

    '그'는 다듬어지지 않은 돌처럼 거칠지만 그 속에는 아이같은 순수함이 있다. 남과 같음을 참지 못하고 자신만의 고유한 영역을위해,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했듯 항상 도전하고 나아간다. 

    '그'는 타인과의 같음을 거부하는 엣지있는, Only One Fashionist 이다.

    3O(Three O)
     - Only One Original 

    이것이야 말로 엣지있는 20대를 대표할 수 있는 말이자 HOOPA 를 나타낼 수 있는 Key Word 로 적합하다고 본다.



    #3. '그'가 우리에게 주는 것

    
    그렇다면 자신만의 영역을 개척해나가며 엣지있게 말하는 '그'가 우리에게 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개성' 이다.

    '개성'이란 단어가 어쩌면 진부하게 들릴 수도 있다.
    하지만 '개성'은 많은 Background Images 를 포함하고 있는 단어임에 유의해야 한다.

    '개성'이 있는 사람은 프라이드가 있다.
    '개성'이 있는 사람은 엣지가 있다.
    '개성'이 있는 사람은 프리미엄이 있다.
    '개성'이 있는 사람은 파급력이 있다.
    '개성'이 있는 사람은 군중을 주도할 수 있다.
    '개성'이 있는 사람은 잊혀지지 않는 강렬함이 있다.

    '개성'이 있는 사람은 최고가 될 수 있다.

    때문에, 우리는 '개성'에 열광한다. '개성'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하며 자신만의 '개성'을 발견하고자 많은 노력을 한다.

    이런 우리에게 '그'는 '개성'이 되어주겠다고 말한다.


    까다롭고 감수성이 예민한 우리에게,
    '그'는 새로운 패셔니스트 그 자체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