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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은 한국전력공사가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이 사업을 통해 가정에서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30만원 까지 구매 비용의 일정 부분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4년 기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 신청에 대한 핵심 정보신청 방법, 필요서류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신청하지 않으면 받지 못하는 사업이기에 꼼꼼히 읽어보시고 꼭 신청하셔서 아까운 지원금 놓치는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 신청 방법 대상 홈페이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 신청 방법 대상 홈페이지

     

     

    1. 대상 및 지원 조건

     

    • 대상: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
    • 구매 기간: 2024년 1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 신청 기간: 2024년 3월 25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 지원 내용: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 구매비용의 10% ~ 20% (가구당 30만 원 한도) 지원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 신청 방법 대상 홈페이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 신청 방법 대상 홈페이지

     

     

    지원유형 1)

    ▶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3자녀 이상가구 : 구매비용의 20% (최대 30만원)

     

    지원유형 2)

    ▶ 대가족, 출산가구, 다자녀 : 구매비용의 10% (최대 30만원)

     

    ※ 지원한도는 매년 갱신되지 않으며, 과거년도 포함 가구당 지원받을 수 있는 한도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 신청 방법 대상 홈페이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 신청 방법 대상 홈페이지

     

     

    2. 지원대상 제품

    구매는 온·오프라인 어디서 하여도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고효율 가전제품으로 분류되는 제품군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라벨이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지원대상 가전: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유선진공청소기,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의류건조기 등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 신청 방법 대상 홈페이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 신청 방법 대상 홈페이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 신청 방법 대상 홈페이지

     

    3. 신청 방법 및 필요 서류

    1) 환급 신청절차 및 방법

    가전 구매비용 환급 신청은 지원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시 직접 계좌이체 약정을 한 거래처(고객)계좌로만 대금을 지급하고 있어서 본인 계좌 등록을 하신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신청 페이지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 신청 방법 대상 홈페이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 신청 방법 대상 홈페이지

     

    2) 환급 신청 시 필요서류

    환급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사본, 제품에 부착된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사진, 제조번호 사진, 거래내역서, 영수증, 가구원 신청 시 주민등록등본 (사회복지시설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입니다.

    각 서류 별로 어떤 내용이 필요한지는 아래 버튼을 통해 들어가시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인확인 관련 서류 :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혹은 사업자등록증)
    ▶  제품관련서류 :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 구매 제품의 제조번호, 구매내역서(지원 대상제품을 구매한 내역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제품구매 영수증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 신청 방법 대상 홈페이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 신청 방법 대상 홈페이지

     

    3) 중요한 고려 사항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은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복지할인가구에게 큰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에너지 절약과 경제적 부담 경감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 제품 구매 시 반드시 지원 조건을 확인하고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신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자주묻는 질문

    환급 절차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 중 궁금해 하실만한 내용들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사이트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 ) 1551-1212 로 문의하셔도 자세한 내용들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1) 소비자는 구매처에서 무엇을 받아야 하나요?
    거래내역서와 영수증을 받아야 합니다. 거래내역서 : 구매자 성명, 품목, 모델명, 상호(사업자번호), 구매금액, 구매일자, 직인(서명) 포함 영수증(카드매출전표 또는 현금영수증) : 구매금액, 구매일자, 승인번호, 상호(사업자번호) 포함 ※ 거래내역서와 영수증에 기입된 정보는 동일해야합니다.

     

    2) 은행계좌가 없는데 다른 사람 계좌로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신청인(사이트 회원가입 인원)의 계좌로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정부 보조금이 입금되는 전용통장은 지원계좌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보조금계좌 외 타계좌가 없을 시, 신청인을 변경해주세요(가구원 신청)

     

    3) 온라인몰에서 타인의 ID로 구매했을 경우는 지원대상이 아닌가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타인의 ID로 구매했더라도, 거래증빙서류(거래내역서 또는 영수증)에 구매자 이름이 확인된다면, 신청가능합니다.

     

    4) 구매자 명의가 아닌 다른 사람의 신용카드로 결제해도 상관없나요?
    구매증빙서류(영수증 또는 거래내역서)에 구매자 성명이 기재되어야 하며, 이 경우 타인 신용카드로 결제해도 상관없습니다.

     

    5) 한 가지 제품을 두 명이 나누어서 결제 했을 때 지원은 어떻게 받나요? 영수증 두 개 첨부하면 모두 지원 받을 수 있나요?
    구매금액, 구매일자, 상호 등 결제 내역 확인이 가능하다면 영수증이 여러 장이어도 상관없습니다. 총 합계가 구매가격과 동일해야 하며, 하나의 파일로 첨부하셔야 합니다.

     

    6) 사업신청 후, 구매제품 환불이나 구매 취소를 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매취소 및 환불 후, 온라인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 취소를 해야 합니다. 신청취소 방법 : 고효율가전 홈페이지 - 고객센터 - 환불/제품변경등록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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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마치며

    지금까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의 신청 방법과 신청대상, 지원 항목 등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살펴봤습니니다. 해당 사업은 직접 신청하지 않을 경우 받을 수 없는 사업이기 때문에 신청 대상자라면 꼭 신청하셔서 최대 30만원의 혜택을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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